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락티움, 아기가 우유 먹고 잠드는 것을 보고 발견한 수면 도움 물질

by 하우웰니스 2024. 10. 20.

식약처가 인증한 수면물질 '락티움'
식약처가 인증한 수면물질 '락티움'

락티움(Ractium)

  • 아기가 모유를 먹고 잠에 빠지는 이유의 연구 과정에서 발견
  • 식품의약품안전처 ‘수면 질 개선’과 ‘긴장 완화’ 기능성 인정
  • 미국 FDA 등재된 개별 인정형 원료
  • 장기간 섭취해도 안전한 성분

락티움은 우유 단백질인 카제인가수분해하여 만든 생리활성 펩타이드입니다.

 

과거에는 아기가 모유를 마시고 깊은 잠에 빠지는 이유를 밝히는 연구 과정에서 우연히 발견되었습니다. 연구 결과 락티움은 뇌의 GABA 수용체에 작용하여 진정 효과를 나타내고,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락티움 제품 」 구입정보

 

락티움은 어떤 계기로 발견되었을까?

락티움은 아기가 모유를 마시고 깊은 잠에 빠지는 이유를 밝히기 위한 연구 과정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연구원들은 모유 단백질이 아기의 수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냈고, 이 단백질을 더 작은 펩타이드로 분해하여 어떻게 작용하는지 조사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락티움이라는 펩타이드가 발견되었고, 이 펩타이드가 수면을 유도하고 뇌 기능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락티움은 아기가 모유를 마시고 깊은 잠에 빠지는 이유를 밝히기 위한 연구 과정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락티움은 아기가 모유를 마시고 깊은 잠에 빠지는 이유를 밝히기 위한 연구 과정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락티움이 수면에 도움을 주는 작용 원리는?

락티움은 뇌에서 GABA 수용체에 결합하여 신경 전달 물질 GABA의 활성을 증가시킵니다. GABA는 뇌를 진정시키고 이완시키는 역할을 하는 신경 전달 물질입니다.

 

락티움 덕분에 GABA의 활성이 증가하면 불안감이 줄어들고,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분비가 감소하며,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몸은 너무 피곤한데 잠이 안 온다면... 이런 이유 일수도...

몸은 너무 피곤한데 잠이 오질 않아서 고생해 본 경험이 모두 있으실 겁니다.상식적으로 생각하면 몸이 피곤하면 당연히 잠이 금방 깊게 들어야 되는데 이상하게 잠이 더 오질 않습니다. 이런

how-wellness.tistory.com

락티움은 어떤 주요 효능이 있을까?

수면 개선

락티움 보충제를 복용한 사람들은 수면 잠복기가 단축되고, 수면의 질이 향상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또한, 밤중에 깨는 횟수가 줄어들고, 더욱 깊은 숙면을 취할 수 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스트레스 완화

락티움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수치를 낮추고, 스트레스와 관련된 증상인 불안, 우울, 피로감 등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불안 감소

락티움은 불안 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불안 증상을 감소시키는 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락티움은 뇌의 GABA 수용체에 작용하여 불안을 유발하는 신경 전달 물질의 활동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락티움의 안전성은 믿어도 되나?

식품의약품안전처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고 기능성을 인정

 

2020년 제1차 건강기능식품심의위원회(기능성원료·성분 인정 및 기준·규격분과 및 인체시험평가분과) 회의 결과

 

아쉬아간다, 불안감을 낮추고 수면건강을 개선하는 인도의 인삼 !

아쉬아간다(Ashwagandha)인도, 아프리카 등 건조한 지역에서 자라는 야생 관목불안 증상을 완화하고 우울감을 줄이는 효과수면의 질을 향상시키고 불면증을 완화수면제등과 병용하면 지나치게 졸

how-wellness.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